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11월 세계한상대회 개최…중간 보고회



울산

    울산시, 11월 세계한상대회 개최…중간 보고회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는 8일 시청에서 '2022년 제20차 세계한상대회 중간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 김성곤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김점배 제20차 세계한상대회 대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다.

    회의는 전체 행사 진행을 담당하고 있는 대행사의 추진상황 발표, 협약서 체결, 의견 수렴 및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개·폐회식, 오·만찬을 비롯한 공식행사와 토론회, 발표회 등에 대한 세부 내용을 공유한다.

    또 행사 홍보 계획, 참여자 등록, 숙박 방안 등 행사 추진상황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시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올해와 내년 세계한상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한다.

    협력 내용은 세계한상대회 성공 개최, 울산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지원 및 미주한상과 지역 경제인 네트워킹 구축, 세계한상대회와 한상 브랜드 홍보 등이다.

    제20차 세계한상대회는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위대한 한상 20년,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 등 4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남은 기간 세계한상대회를 철저하게 준비해 규모와 내실을 갖춘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계한상대회는 전 세계 재외동포 경제인들 결속력을 다지고 한민족의 경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국제 행사다.
     
    2002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전국 지자체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