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제1회 신세계×KAIST 사이언스 올림피아드 개최



대전

    제1회 신세계×KAIST 사이언스 올림피아드 개최

    10-13일, '과학도시' 대전서 과학꿈나무 발굴 육성 위한 예선대회 열려

    대전신세계 제공대전신세계 제공
    전국의 과학꿈나무들을 위해 신세계와 KAIST가 공동으로 기획한 전국단위 로봇코딩 경진대회가 대전에서 열린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는 카이스트와 함께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대전 유성구 소재KAIST 본원에서 '제1회 신세계×KAIST 사이언스 올림피아드' 예선대회를 개최한다.
     
    과학의 도시 대전에서 로봇코딩 분야의 과학꿈나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재난 피해 상황 해결능력을 주제로 초등부와 중등부에서 각 25개 팀, 총 50개 팀이 참여한다.
     
    예선 참가팀은 로봇코딩에 관심 있는 전국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며, 예선에 앞서 참가학생들에게는 KAIST 재학생 튜터링을 통한 로봇코딩 교육도 진행된다. 예선을 통해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년 1월 본선을 개최할 예정이다.

    시상은 초등부와 중등부 각 부분별로 KAIST총장상, ㈜대전신세계 대표상 등이 수여된다.
     
    대전신세계 관계자는 "대전신세계는 '과학의 도시' 대전에 위치한 지역현지법인으로서 KAIST와 함께 미래 과학꿈나무 발굴과 육성을 위해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며 "이번 대회가 앞으로도 로봇코딩 분야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