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적자 수소충전소에 연료구입비 지원" 하반기 지원공모 시작



전국일반

    "적자 수소충전소에 연료구입비 지원" 하반기 지원공모 시작

    8월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 수소충전소 활성화를 위해 운영적자 발생 충전소에 연료구입비 지원


    수소충전소 연료구입비 보조사업 추진 절차.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제공수소충전소 연료구입비 보조사업 추진 절차.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제공
    한국자동차환경협회(회장 조병옥,이하 협회)는 환경부 사업을 위탁받아 수소충전소 활성화를 위해 운영적자 발생 충전소에 연료구입비를 지원하는 하반기 공개모집을 진행한다.

    8월 3일부터 19일까지 17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올해 상반기(1월~6월) 수소충전소 운영 실적이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연료구입비를 지원한다. 단,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거나 연구용으로 구축한 수소충전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 지원 예산은 총 152억원 규모로 상반기에 충전소 61곳에 35억원(1곳당 평균 5천8백만원)을 지원했고, 8월중 하반기 지원사업 공모 접수를 통해 최종 확정된 보조금을 10월 중으로 교부할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지원단가에 상반기 수소판매량(㎏)을 곱해 산정하게 되고, 지원단가는 연료구입 단가에서 기준단가를 뺀 금액의 70%이다. 또한, 지원 총액은 총 적자액의 80% 이내로 제한한다. 다만, 적자액의 80%가 3500만원을 초과하지만 판매량이 적어 연료비 지원액이 3500만원 미만일 경우는 3500만원을 조건부 최소 지원한다.

    환경부는 수소충전소 사업자들에게 효율적이고 공정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사업자 간담회를 통해 하반기 지원기준을 보완했다.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충전사업자는 오는 19일까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홈페이지에서 알림마당 사업공고에 게재된 서식을 내려받아 사업참가 신청서, 지원신청서, 증빙서류를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