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김정현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취임식 대신 환경정화 봉사활동



광주

    국민의힘 김정현 광주광역시당위원장, 취임식 대신 환경정화 봉사활동

    당원 80여 명 참석 황룡강 장록습지 쓰레기 수거

    국민의힘 김정현 광주광역시당위원장, 10일 황룡강 장록습지서 당원들과 취임식 대신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국민의힘 시당 제공국민의힘 김정현 광주광역시당위원장, 10일 황룡강 장록습지서 당원들과 취임식 대신 환경정화 봉사활동 펼쳐. 국민의힘 시당 제공
    김정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위원장은 환경정화 봉사에 나서며 취임식을 대신했다.
     
    김 위원장은 10일 오전 도심 내 하천 습지인 광산구 황룡강 장록습지에서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영산강유역환경청의 안내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당원 80여 명이 참석, 장록교 입구에서 송정 1교까지 1.6㎞ 구간에 걸쳐 하천 및 산책로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국민의힘 김정현 시당위원장은 "황룡강 장록습지는 오염물질을 걸려주는 거대한 정수기이고, 홍수와 가뭄 조절지일 뿐만 아니라 도시의 습도와 기온을 조절하는 등 그 역할이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광주시 도심 내 최초의 습지보호지역을 지켜내기 위해 취임식을 대신해 자연정화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시당위원장 자리는 봉사하는 자리라고 생각한다"면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광주광역시에서 필요한 예산이나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정부와 잘 협조하여 국민의힘 시당이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 황룡강 장록습지는 지난 2020년 12월 국가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됐다. 국내 유일 도심 속 국가 습지로 멸종위기종인 수달과 삵을 비롯해 829여 종의 다양한 야생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