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육군 부사관학군단, 하계입영훈련 '돌입'

뉴스듣기


전북

    육군 부사관학군단, 하계입영훈련 '돌입'

    뉴스듣기
    핵심요약

    전국 6개 대학 육군 RNTC 7·8기 후보생 하계입영훈련
    유격훈련, 분대전투 등 소부대 전투지휘자 역량 함양

    육군부사관학교 오는 12일까지 경북전문대학교(제301학군단) 등 전국 6개 대학에서 RNTC 7·8기 후보생 263명을 대상으로 하계입영훈련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육군부사관학교 제공육군부사관학교 오는 12일까지 경북전문대학교(제301학군단) 등 전국 6개 대학에서 RNTC 7·8기 후보생 263명을 대상으로 하계입영훈련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육군부사관학교 제공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육군 RNTC 후보생들이 하계입영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육군부사관학교 오는 12일까지 경북전문대학교(제301학군단) 등 전국 6개 대학에서 RNTC 7·8기 후보생 263명을 대상으로 하계입영훈련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선 분대전투, 유격훈련, 40Km 전술행군 등의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상황해결 및 지휘통솔능력을 배양했다.

    또 제식, 화생방, 개인화기 등 군인기본소양을 함양하고 개인전투기술 역시 연마했다.

    특히 훈련 기간 중 RNTC 제도로 임관해 야전에서 활약 중인 선배 부사관과의 대화 자리를 마련해 후보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RNTC 김시은 후보생은 "부여된 훈련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며 "임관 후 야전에서도 항상 분대원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부사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교관을 맡은 이세인 상사는 "폭염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열정을 잃지 않고 훈련에 매진하는 후보생들이 대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RNTC 제도를 통해 임관한 육군 부사관은 총 543명으로, 육군은 2026년까지 부사관학군단을 전국 15개 대학으로 확대 창설해 정예부사관 육성에 전념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