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초중고 수학여행지로 최적"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 초중고 수학여행지로 최적"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시 제공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시 제공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열리는 순천만국가정원이 초중고 학생들의 수학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제주교육청과 초중고 교사들이 '2023년도 수학여행' 계획 수립을 위한 사전답사차 순천만국가정원을 방문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직위는 이번 팸투어에 참석한 제주도교육청 직원과 초중고 교사 24명에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설명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연계한 차별화된 수학여행 코스와 생태체험 등을 소개했다.

    사전답사에 참가한 제주교육청 관계자는 "순천만을 지키기 위한 순천시민들의 노력과 국가정원 조성과정,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매우 기대된다"며 "수도권에 집중된 제주 학생들의 수학여행을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할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순천시는 지금까지 25개 기관 방문을 성사하고 13회 651명에 대해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순천은 생태와 역사문화 체험학습이 가능한 수학여행의 최적지"라며 "전국의 교육청 및 여행사 초청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단체관람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2023순천만국정원박람회는 '정원에 삽니다'를 주제로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전역에서 개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