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앞뒤 다른 尹…100년 만에 나올 XX라는 거냐"



국회/정당

    이준석 "앞뒤 다른 尹…100년 만에 나올 XX라는 거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을 방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에 출연해 앵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황진환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을 방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에 출연해 앵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황진환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이 자신을 향해 앞뒤가 다른 태도를 보인다며 "(제가) 100년 만에 나올 만한 XX라는 거냐"라고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1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잠행 뒤 한달 만에 출연해 "남자들끼리 술 좀 먹다가 과격해져서 XX라는 표현을 쓰는 경우도 있지만 앞뒤가 다르면 곤란하다"며 이렇게 성토했다.

    이 전 대표는 과거 윤 대통령이 자신을 추켜세우면서 했던 발언을 들어 "100년 만에 나올 만한 당대표, 그리고 XX를 조합하면 100년 만에 나올 만한 XX라는 겁니까"라고 말했다.



    그는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윤 대통령이 사석에서 자신을 '이XX, 저XX'라고 부른다고 들었다며 "그런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대표로서 열심히 뛰어야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두고 이 전 대표는 "개인적으로 수모"라면서 "그러니까 그 사람들(당 주류)이 그걸 듣고 나서 '아, 대통령이 이준석을 별로 안 좋아하는구나. 그러니까 쟤 때려도 되겠다' 하면서 소위 윤핵관과 윤핵관 호소인들이 저를 때리기에 들어오는 지령 비슷한 역할을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을 방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앵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황진환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5일 오전 서울 양천구 CBS사옥을 방문,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앵커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황진환 기자
    이 전 대표는 아울러 '양두구육'이라는 자신의 표현에 당 안팎의 반발이 제기되는 데 대해 "대통령의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이라면 절대 거기서 '개고기'라는 단어를 (끄집어내지 않을 것)"이라며 "그 얘기 나올 때마다 윤 대통령을 개고기로 치환할 사람들이 있다"고 했다.

    이어 "저는 개고기라고 하는 것은 우리가 선거 과정에서 팔았던 모든 가치와 어떤 지향점들을 얘기하는 거다, 사람에 국한해 생각할 이유가 없다고 얘기했었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