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산도시공사, '피해복구지원단' 출범…폭우 피해 지원 나서



경인

    안산도시공사, '피해복구지원단' 출범…폭우 피해 지원 나서

    전문가 48명으로 구성된 지원단 출범
    폭우 시 주요 시설 복구 활동 예정

    시민피해복구지원단. 안산도시공사 제공시민피해복구지원단. 안산도시공사 제공
    경기 안산도시공사는 폭우와 태풍 등 자연재난으로부터 침수·누전 피해를 본 시민을 신속히 돕기 위해 '시민피해복구 지원단'을 출범했다고 1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달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을 돕기 위해 임시거주시설을 설치하고 침수시설에 대한 복구활동을 펼친 뒤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 태세를 갖추기 위해 이런 대책을 마련했다.

    상시 운영되는 시민피해복구 지원단은 경영지원처장을 단장으로 △침수(누수)지원팀(2개 반) △누전 점검팀(2개 반) △견인지원팀 △안전진단팀 △행정지원팀 등 5개 팀(48명)으로 구성됐다.

    호우주의보 등 기상특보 발효 시 가동하며, 저소득층 주거시설 및 관내 경로당, 공사 관리 시설물 등을 주요 대상으로 복구 활동에 나선다.

    주택침수 시 침수(누수)지원팀과 누전 점검팀이 현장에 출동해 응급복구와 함께 누전 대응 조치 및 전기점검을 진행하며, 안전진단팀은 건축물 등 시설물에 대한 종합적인 진단을 담당한다.

    견인지원팀은 지하차도 등 도로에서 침수된 차량을 신속히 안전한 장소로 옮긴다.

    시민피해복구 지원단은 전날 초지역 인근 썰매장에서 집중호우로 침수가 발생했다는 상황을 가정해 훈련했다.

    서영삼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폭우로 피해를 겪었던 모든 시민 여러분에게 위로를 전하며, 공사가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유사한 피해사례가 발생하면 시민피해복구 지원단을 통해 신속히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