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명대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3956명 선발



대구

    계명대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3956명 선발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총장 신일희)가 2023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통해 3956명을 선발한다.

    6일 계명대는 "정원 내 모집 인원 4640명 중 85.3%인 3956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모집 전형을 보면 학생부교과 전형으로 2334명, 학생부종합 전형으로 974명, 실기·실적 전형으로 648명을 선발한다.  

    이번 수시모집의 가장 큰 변화는 학생부 교과(일반, 지역전형)의 수능 최저학력 기준이 대폭 완화된다는 점이다.

    전년도에 3개 영역 등급 합이 15 이내인 학과는 2합 10 이내로, 3개 영역의 등급 합이 12 이내인 학과는 2합 8 이내로 변경됐다.

    다만 의예과, 약학과, 제약학과, 경찰행정학과와 간호학과는 전년도와 동일하다.

    학생부종합(일반전형)에는 면접이 폐지돼 서류 100%를 반영하며 학생부를 바탕으로 교과 영역과 비교과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지역전형)은 면접을 실시하며 전년도와 동일한 방법으로 선발하되 1단계 선발 인원을 4배수에서 5배수로 확대한다.

    학생부종합(일반, 지역전형) 의예과는 전년과 동일하게 1단계 7배수를 선발해 2단계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실기·실적(예체능전형)은 실기 반영비율을 70%에서 80%로 확대한다.

    올해 계명대 수시모집에선 의예과, 간호학과, 약학과에 학생부교과(지역기회균형전형)이 신설된다.

    지원 자격은 대구·경북 지역 출신 고교 졸업(예정)자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족 지원사업 대상자이다.

    전형 방법은 학생부교과전형과 동일하고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 대비 의예과와 약학과에 각각 1개 등급을 완화했다.

    간호학과는 동일하게 반영한다.
     
    또 성인 학습자의 고등교육 참여 기회 보장을 위해 만 30세 이상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학생부교과(만학도전형)를 신설한다.

    이 밖에 공과대학 스마트제조공학 전공, 체육대학 실버스포츠복지 전공, 미술대학의 웹툰 전공 등 3개 학과가 신설된다.

    도달현 계명대 입학처장은 "수시모집은 자신의 강점을 잘 분석해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시 면접에 대한 부담이 큰 학생은 면접이 없는 일반전형으로, 면접에 강점이 있는 학생은 지역전형으로 구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13일~17일까지며 모든 모집단위에서 인문계, 자연계에 관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또 전형이 다른 경우 지원 학과에 관계없이 4개까지 복수지원을 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