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진주상의, 기업체 청렴문화·소비자중심경영 확산 노력



경남

    진주상의, 기업체 청렴문화·소비자중심경영 확산 노력

    핵심요약

    경남청렴클러스터, 한국소비자원 울산지원과 각각 업무협약 체결

    진주상공회의소 제공진주상공회의소 제공
    진주상공회의소는 20일 기업의 ESG경영 핵심요소인 청렴문화 확산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을 지원하게 위해 경남청렴클러스터, 한국소비자원 울산지원과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진주상의는 경남청렴클러스터와의 협약을 통해 △부패영향평가 기준에 따른 청렴 컨설팅 제공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등 윤리경영추진을 위한 교육 제공 △민간부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연대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민간부문 청렴 문화 확산에 대한 유기적인 협력과 지원을 약속했다.

    한국소비자원 울산지원과는 △공정거래위원회 경영인증인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제공 △소비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 지역기업의 ESG경영 도입 지원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진주상공회의소 이영춘 회장은 "청렴한 기업문화 정착과 소비자 중심경영 도입 지원을 통해 회원사가 ESG경영을 도입하고 역량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협약이 우리 지역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