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라남도,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

뉴스듣기


광주

    전라남도,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전면 해제'

    뉴스듣기
    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정부 방침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를 전면 해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20년 10월 국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적용된 이후 2년 만이다.
     
    이에 따라 현재 50인 이상이 모이는 야외 집회와 공연, 스포츠 경기 관람 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나 오는 26일부터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
     
    다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된다. 이는 독감 환자 증가와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가능성 등을 고려한 조치다.
     
    이런 가운데 전남도는 감염 예방을 위해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주기적 환기와 같은 방역수칙은 여전히 최선의 방역수단인 만큼 유증상자와 고위험군에게 실외마스크 착용을 적극 권고하고 있다.
     
    전라남도 임만규 사회재난과장은 "주요 지표(위중증·사망·확진자) 등을 분석한 결과 전남에서는 최근 재유행 정점을 찍은 이후 안정화 추세로 들어섰다"며 "개개인의 실천방역이 중요해진 만큼 실내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과 손 씻기 등 방역수칙 실천을 생활화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