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관영 전북지사, 미국에 지역 농수산식품 우수성 알려

뉴스듣기


전북

    김관영 전북지사, 미국에 지역 농수산식품 우수성 알려

    뉴스듣기

    LA 한인축제와 농수산엑스포 방문
    참가업체 관계자 격려

    미국을 방문한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2일(현지 시각) LA 한인축제와 농수산엑스포에서 참가업체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미국을 방문한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22일(현지 시각) LA 한인축제와 농수산엑스포에서 참가업체 관계자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
    미국을 방문한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현지 최대 한인행사인 로스앤젤레스(LA) 농수산엑스포를 찾아 지역 농수산식품을 알렸다.

    지난 22일(현지 시각) 김관영 지사는 LA 한인축제 개막식과 농수산엑스포를 방문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열린 농수산엑스포에선 총 100여개 부스가 운영된다.

    전북도는 장류, 누룽지, 젓갈류, 게장 등의 판매 부스를 운영하고 우수 상품을 전시했다.

    김 지사는 한인축제 개막식 축사를 통해 "LA한인축제는 전 세계 동포들의 문화행사 중 가장 긴 역사와 큰 규모를 자랑한다"며 "동포들이 전북과 한국의 우수성을 현지인들에게 널리 알려 달라"고 했다.

    또 한인축제와 함께 열린 엑스포의 전북 농수산물 부스를 찾아 참가업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 지사는 오는 25일과 26일 미국 현지 대형 한인마켓인 한남체인, H마트와의 업무협약식에 참석한다.

    이 중 H마트는 1982년에 설립된 한인마트로 100개가 넘는 매장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현지 교포 및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슈퍼마켓으로 알려졌다.

    한인회, 호남향우회를 비롯해 한인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