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일장신대 개교 100주년 선교대회…"섬김의 선교 새출발"

뉴스듣기


전북

    한일장신대 개교 100주년 선교대회…"섬김의 선교 새출발"

    뉴스듣기
    한일장신대학교 개교100주년 기념 선교대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봉사교육관 중부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일장신대 제공한일장신대학교 개교100주년 기념 선교대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봉사교육관 중부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일장신대 제공
    한일장신대학교 개교100주년 기념 선교대회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봉사교육관 중부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일, 섬김의 선교 새로운 100년을 향하여'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는 한일장신대 출신 47명의 해외선교사와 교수, 재학생, 동문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채은하 한일장신대 총장은 '그리스도를 본받아'라는 제목의 개회예배 설교에서 "누구든 그리스도를 본받아 살아가게 하는 것이 최초의 선교사 바울의 인생 목표였다"며 "선교사들이 세워 개교100주년을 맞은 우리대학이 다시 한번 그리스도처럼 사는 일이 우리의 최고 가치임을 깨닫고 살아가는 귀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대회장 박성곤 목사(문정교회)의 대회사, 신학과장 강정희 교수의 감사인사, 축가, 초청선교사 입장식과 특송, 대회선언 등이 진행됐다.

    서서평 학술세미나에서는 서서평 선교사의 삶과 사역과 관련해 강정희 교수(한일장신대)의 사회로 장승익 목사(서울예수마을교회), 김성준 교수(한일장신대), 김기용 박사(영등포산업선교회), 임희모 명예교수(한일장신대)의 발표로 이어졌다.

    이어 한일장신대 설립자인 서서평 선교사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제4회 서서평상 시상식에서는 고 김용복 한일장신대 초대총장에게 특별 서서평상이 수여됐다. 한일장신대 등재학술지인 '신학과 사회' 발간과 학술적 공헌에 이바지한 고 김용복 총장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됐다.

    이와 함께 신학과의 날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렸고, 한일장신대 출신 선교사 5명이 각 나라에서 펼친 선교활동에 대해 발표하는 '선교사역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23일에는 군산 선교기념지인 아펜젤러순직기념관, 구암병원 터, 구암교회, 3·1운동 100주년기념관 등을 둘러보고, 전주산돌교회에서 폐회예배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