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수력원자력 'ESG 혁신정책 대상' 최고상 수상 영예



포항

    한국수력원자력 'ESG 혁신정책 대상' 최고상 수상 영예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 등 사회공헌 인정

    전영태(우측)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이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전영태(우측)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이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은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한국 ESG 혁신정책 대상'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우리나라 대표 정책·행정학 분야 학회인 한국정책학회가 올해부터 ESG 정책에 우수성을 보여준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선정해 수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E(Environment), S(Social), G(Governance) 각 분야별로 최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모든 분야를 통틀어 가장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한수원은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을 통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탄소배출 저감을 통한 탄소중립 달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은 방범 취약지역 주민의 안전과 안전의식 확립을 위해 태양광발전을 이용한 안심가로등을 설치하고, 가로등 설치지역의 위기가정에는 긴급생계지원금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ESG 경영에도 솔선수범 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