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산은행, 비대면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 출시



부산

    부산은행, 비대면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 출시

    BNK부산은행 제공BNK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디지털뱅킹의 편리함과 영업점의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웹 기반의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는 고객이 별도의 모바일뱅킹 앱(App)을 설치하지 않고도 가상의 영업점에서 예적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입 등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채널이다.

    부산은행 각 영업점은 △캐릭터를 활용한 직원 정보 꾸미기 △영업점 인근 가게 홍보를 위한 이웃 가게 등록 등 모바일 속 화면 이미지를 직접 꾸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다. 추천 상품, 각종 이벤트를 직접 등록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를 통해 '부산은행'을 검색한 후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영업점을 선택하고 모바일 영업점에 접속하면 된다. 각 영업점에서 발송한 URL(인터넷 주소)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박봉우 마케팅추진부장은 "MZ세대뿐만 아니라 시니어 고객까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비대면 고객에게 친숙하고 편리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모바일 영업점' 서비스에 AR(증강현실) 앱을 연계해 금융은 물론 고객에게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