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신·출산·육아 상담 초보 엄마, 아빠 모집…수유 영상 챌린지도 열려



대구

    임신·출산·육아 상담 초보 엄마, 아빠 모집…수유 영상 챌린지도 열려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임산부와 초보 엄마, 아빠를 대상으로 한 임신과 출산,육아 강의와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구시는 대구시간호사회와 함께 임신·출산·육아 관련 강의와 상담을 받을 임산부와 초보 엄마·아빠 멘티를 다음 달 1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조심스러운 임산부와 영아가정의 초보 엄마, 아빠들이 집에서 전문가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답변받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평소 수유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촬영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는  '수유영상 챌린지'로 진행된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임산부와 초보 엄마·아빠를 대상으로 '예비 엄마의 건강한 아기 만나기'와 '초보 엄마의 모유수유 교실'이라는 주제로 10월 18일과 20일 두 번에 걸쳐 운영된다.
     
    국제 모유수유 전문가와 아동간호학 교수, 특히 신생아 돌보기 최강달인으로 유명한 김혜정 원장이 대표 멘토가 되어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평소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수유영상 챌린지는 평소 모유나 분유 수유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 작품 중 부모와 아기의 정서적 교감과 애착형성이 잘 표현된 우수작을 선정하여 상품을 증정한다.

    참여 대상은 생후 12개월 이하 영아 가정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멘토링 프로그램과 수유영상 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대구시 간호사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대구시 안중곤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임신부와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님들께 집에서 편안하게 임신과 출산, 육아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평소 갖고 있던 궁금증도 해결해 드렸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개최하게 됐다"며 "현장에 오래 몸담고 계시는 전문가를 통해 정확한 정보와 평소의 고민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