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 고향찾은 대구경북 호남향우에게 도정 설명회 가져



광주

    전남도, 고향찾은 대구경북 호남향우에게 도정 설명회 가져

    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2022~2023 전라남도 방문의 해를 맞아 20일 고향을 방문한 재대구경북호남향우회 회원을 대상으로 목포 일원에서 도정 설명 및 현장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고향 방문행사에는 재대구경북호남향우회 양승권 회장을 비롯한 향우회 지부장 등 향우회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전라남도는 이번 행사에서 지난 9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의 취지와 혜택 및 가입 방법 등을 중점 소개했다.
     
    양승권 회장은 "목포에서 도정 설명 및 현장체험 행사를 갖게 돼 매우 뜻깊고 큰 환영에 감사드린다"며 "전남도에서 역점 추진하는 '전남 사랑애(愛) 서포터즈' 가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는 등 고향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타지에서 늘 고향 발전을 성원해준 향우들 덕분에 전남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남 발전에 힘쓰는 출향향우와의 교류․소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향 발전의 토대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장 체험은 '전남 방문의 해'와 연계해 전남의 아름다운 바다를 경험할 수 있는 '목포 요트 투어'와 신안 천사대교, 퍼플섬 등을 둘러보는 일정으로 치러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