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상공회의소, 제10회 광주상공대상 수상자 발표



광주

    광주상공회의소, 제10회 광주상공대상 수상자 발표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 제공광주상공회의소 전경. 광주상공회의소 제공
    광주상공회의소가 제10회 광주상공대상 수상자를 발표했다.

    21일 광주상공회의소에 따르면 제10회 광주상공대상에는 △경영우수부문 마찬호 남양건설㈜ 대표이사 △고용우수부문 김명선 금호타이어㈜ 생산기술본부장(전무) △기술혁신부문 노정규 현대로오텍㈜ 대표이사 △지역공헌부문 정혁준 삼성전자㈜ 광주지원센터장(상무), △노사상생부문 조순만 매일유업㈜ 광주공장장(상무)이 선정됐다.

    경영우수부문 대상을 받은 마찬호 남양건설㈜ 대표이사는 64년 역사의 대표적 지역 건설 기업인 남양건설을 지난 2011년부터 경영하며 글로벌 금융위기를 조기 극복하고 매년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한 공로가 높이 평가됐다.

    고용우수부문 김명선 금호타이어㈜ 생산기술본부장은 올해로 창립 62주년을 맞은 금호타이어가 국내 타이어 산업을 선도하고 지난 한 해 2조6천억 원의 매출과 노동자 4720여 명의 고용을 통해 지역 경제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기술혁신부문 노정규 현대로오텍㈜ 대표이사는 2002년 창업 이래 수배전반 전문업체를 운영하면서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다수의 특허와 인증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기업들의 주 무대인 고전압(154kV) 변전소 설계 및 시공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변전소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점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공헌부문 정혁준 삼성전자㈜ 광주지원센터장은 삼성전자 광주사업장이 1989년 설립된 이래 지난해 4조 4천억원의 매출과 2800여 명의 고용을 통해 지역 경제발전을 선도하고 우리 지역에 매년 120여억 원 상당의 다양한 사회공헌과 나눔을 실천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노사상생부문 조순만 매일유업㈜ 광주공장장은 매일유업이 유제품 가공 분야에서 국내 식품산업을 선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노동자를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관리자가 만드는 간식 나눔 행사를 개최하는 등 노사 화합과 상생의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이밖에 광주상의는 또 장기근속 모범근로자로 금호타이어㈜ 장영욱 과장, 기광산업㈜ 김대호 조장, 남양건설㈜ 홍민기 차장, ㈜늘찬애 신안순 과장,다스코㈜ 김연욱 차장, 대평건업㈜ 염연희 이사, ㈜럭키조경 강정열 부장, (주)백상주택건설 박병준 본부장, 전남철강㈜ 정선희 부장, (주)한국그린피아 권태윤 부사장, ㈜호남샤니 김재흥 팀장 등 11인을 선정 발표했다.

    광주 상공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상공업 진흥을 위해 헌신해 온 유공자를 발굴·표창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제정했다. 시상식은 이달 22일 광주상공회의소 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