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육동한 춘천시장 "춘천 서면대교, 국가지원지방도 추진"



강원

    육동한 춘천시장 "춘천 서면대교, 국가지원지방도 추진"

    육동한 춘천시장(오른쪽)이 17일 국회를 찾아 우원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왼쪽)과 국비와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춘천시 제공육동한 춘천시장(오른쪽)이 17일 국회를 찾아 우원식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왼쪽)과 국비와 관련해 논의하고 있다. 춘천시 제공
    육동한 춘천시장이 서면대교를 국가지원지방도 예산을 투입해 건설하는 방안 등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22일 육 시장은 기자 간담회를 통해 "서면대교 건설을 위해 설계비 50억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시키기 위해 애를 쓰는 이유는 바로 국가지원지방도를 전제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지난 주 국회를 다녀왔고 춘천시에서도 원주지방국토관리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서면대교 건설을 위해 950억원 정도가 필요한데 국지도로 추진할 경우 국가 지원이 70%, 지방비 30%로 국가 지원이 훨씬 많아진다. 죽을 힘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춘천시는 서면대교 설계비 50억원이 내년 예산 확보되면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2021~2025년)에 추가로 반영하는 방안을 정치권과 공조를 통해 반드시 실현시키겠다는 구상을 하고 있다.

    지난 19일 육동한 춘천시장과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춘천서면대교 건립 예정지를 방문해 추진 계획을 살피고 있다. 춘천시 제공지난 19일 육동한 춘천시장과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이 춘천서면대교 건립 예정지를 방문해 추진 계획을 살피고 있다. 춘천시 제공
    육 시장의 서면대교 건설의 두번째 대안은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은 2006년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에 따라 2026년까지 국비 50%를 지원하고 있다. 앞서 시는 춘천역 하부 도로와 번개시장 기반시설 사업도 공여구역 주변지역 지원사업에 선정돼 진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