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인파 밀집지역·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뉴스듣기


울산

    울산시, 인파 밀집지역·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

    뉴스듣기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는 12월 9일까지 인파 밀집지역과 대규모 화재 발생 시 인명사고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 등을 대상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인명사고와 재산피해 발생이 우려되는 공연장, 종교시설, 판매시설, 관광숙박시설, 전통시장 등 127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중점 점검사항은 관리주체 안전관리 체계 및 시설물 이상 유무 등 점검, 다중 운집 시 예상 이동경로 및 위험요소 등 점검, 개별법에 의한 최근 검사·점검에 대한 지적사항 이행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통행 장애나 위험요소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을 유도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응급조치 후 신속하게 개선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과 관련해 안효대 경제부시장은 이날 신정시장 내 신정상가시장을 방문해 전기, 가스분야 등 전문가와 함께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은 겨울철 난방기 사용이 많고 시설이 노후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다중이용시설의 안전관리를 강화해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안전의식을 높여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