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준표, 25일 광주시와 달빛동맹 협약…5.18관련 단체 반발로 일부 행사 취소

뉴스듣기


대구

    홍준표, 25일 광주시와 달빛동맹 협약…5.18관련 단체 반발로 일부 행사 취소

    뉴스듣기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이 25일 광주시청에서 개최되는 대구·광주 민선 8기 달빛동맹 협약식에 참석해 강기정 광주시장과 함께 공항 관련 특별법 연내 제정 등에 발을 맞춘다.
       
    양 도시 시장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특별법과 광주 군 공항 이전을 위한 특별법이 연내에 제정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고, 국가 차원의 지원을 이끌어내는 데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또한, 2038년 대구·광주 하계 아시안게임의 성공적 유치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대구~광주 달빛고속철도 건설, 대구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 광주 영산강·황룡강 Y벨트 사업 등에 공동으로 국비 확보에 나선다.
       
    한편, 홍준표 대구시장은 당초 광주에서 예정했던 행사를 잇따라 취소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홍 시장은 이날 오후 2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특별강연을 계획했으나
    전격 취소했다.
       
    대구시는 앞서 홍 시장이 강기정 광주시장과 함께 5·18 민주묘지를 방문하기로 한 계획도 취소했다.
       
    이같은 행사 취소는 지난 6월 TV토론에서 홍 시장이 5·18 유공자 명단 공개를 주장한 것을 두고 관련 단체가 반발하기 때문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