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시교육청, 26일 '공·사립 중등교사 등 임용 1차 시험' 실시

뉴스듣기


광주

    광주시교육청, 26일 '공·사립 중등교사 등 임용 1차 시험' 실시

    뉴스듣기
    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6일 전남공업고등학교와 광주공업고등학교에서 2023학년도 공·사립 중등학교교사 등 임용후보자 선정경쟁 제1차 시험을 실시한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공립의 경우 45명 선발에 583명 지원해 평균경쟁률 13:1로 전국 최고를 기록했다. 사립은 총 63명 선발에 729명이 지원해 평균 11.6: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1차 시험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 20분까지 3교시로 나누어 실시되며, 교육학 및 전공과목을 평가한다. 1교시 교육학은 논술형으로, 2·3교시 전공은 단답형과 서술형이 혼합된 유형으로 실시된다.
     
    응시자는 시험 당일 수험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하고 오전 8시 30분까지 해당 시험장 시험실에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또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는 시교육청 누리집을 참조해 사전 신청할 경우 시교육청이 지정하는 별도 시험실이나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 가능하다. 시험 당일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응시자 또한 동일 시험장 내 별도 시험실에서 응시할 수 있다.
     
    한편 제1차 시험 합격자는 오는 12월 29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누리집 및 온라인 채용시스템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총무과 고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