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광양항만공사, 노사 안전·상생 협약 체결

뉴스듣기


전남

    여수광양항만공사, 노사 안전·상생 협약 체결

    뉴스듣기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지난 24일 '노사 안전·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는 지난 24일 '노사 안전·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제공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YGPA)는 지난 24일 박성현 사장과 남철희 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 안전·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한 항만 구축을 최우선의 가치로 국민과 항만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확보하고 노사 간 안전 상생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YGPA 노사는 안전하고 건강한 항만 작업장 조성을 위해 함께 유해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안전보건 최우선 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과 '항만안전특별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문가 초청 교육, 항만현장 안전점검실시, 민·관·항만업·단체 합동 항만안전협의체 구성·운영 및 항만안전문화주간 캠페인 등 안전문화 대확산에 노사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뜻을 모았다.
     
    박성현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사 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며 "중대재해 ZERO, 안전사고 ZERO 항만 실현을 위해 노사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