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영록 전남지사,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참여 호소

뉴스듣기


광주

    김영록 전남지사,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참여 호소

    뉴스듣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 제공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5일 무안 삼향읍 소재 보건지소에서 화이자 2가 백신 동절기 추가접종을 마쳤다.
     
    김영록 지사는 지난 7월 화이자 4차 접종을 한 후 3개월이 지나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이다.
     
    김 지사의 이날 접종은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에 대한 도민 접종률을 높이고 예방접종이 반드시 필요한 고령층·고위험군 접종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전남도는 지난 10월 11일부터 60세 이상 연령층, 면역저하자, 감염 취약시설 등 133만 명을 대상으로 면역 확보를 위해 동절기 2가 백신을 추가접종을 하고 있다.
     
    접종 대상자는 기초접종 또는 확진 후 3개월이 경과한 도민이다. 이전 접종과 같이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예약 없이 바로 접종할 수 있다.
     
    방역당국은 유급휴가․병가 사용 권장, 접종기관 지정요일제 폐지, 찾아가는 방문 접종 등 대상자가 빠르고 편리하게 접종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일상생활의 제약 없이 이번 코로나19 유행을 극복하기 위해 동절기 2가 백신 추가접종이 필요하다"며 도민의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