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완주에 이차전지 분리막 공장



전북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완주에 이차전지 분리막 공장

    700억원 들여 완주공장 준공
    내년 7월에 추가 생산시설 착공

    25일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의 전북 완주공장 준공식에서 전북도 김종훈 경제부지사와 유희태 완주군수, 안호영 국회의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25일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의 전북 완주공장 준공식에서 전북도 김종훈 경제부지사와 유희태 완주군수, 안호영 국회의원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
    이차전지 분리막 생산 전문기업인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이 25일 전북 완주테크노밸리 2산업단지에서 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700억원을 들여 완주공장을 지은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은 1단계로 이차전지 분리막 필름을 생산하게 되며, 내년 7월에는 추가로 생산시설 착공에 들어간다.

    여기서 생산된 이차전지 분리막 필름은 LG화학과 삼성SDI에 납품할 계획이다. 향후 수요에 따라 완주군에 부지를 더 확보해 2천억원가량의 추가 투자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5년에는 기업공개 후 매출 1700억원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내년까지 100여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된다. 이어 증설 투자가 진행되면 추가로 100명이 고용될 예정이다.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신상기 대표이사는 "완주공장은 모든 직원들의 도전과 열정, 신념으로 꿈을 현실로 만들고 미래를 창조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