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최고 권위' 경상남도 문화상 4명 수상



경남

    '최고 권위' 경상남도 문화상 4명 수상

    경남도청 제공경남도청 제공
    경상남도는 1일 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제61회 경상남도 문화상 시상식'을 열었다.

    이 상은 지역 문화예술과 체육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에게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매년 수여하고 있다. 1962년부터 올해까지 367명이 상을 받았다.

    올해는 문학 부문 이월춘 경남문학관장, 체육 부문 소석복 경남조정협회장, 문화·언론 부문 최충경 경남스틸(주) 회장, 조형예술 부문 성낙우 도예가 등 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또, 지역의 문화예술 진흥과 함께 도민의 문화 향유권 제고에 이바지한 9개 단체에는 도지사 표창패가 수여됐다.
     
    박완수 지사는 "경남도는 문화상의 품격을 높여 수상자에 대한 지역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예총에서 주관하는 '제32회 경남예술인상'에는 김용주 한국예총 사천지회장, 주강홍 한국예총 진주지회장, 서대훈 한국예총 하동지회장이 각각 수상했다. 공로상은 5명, 특별상은 1명이 받았다.

    경남민예총에서 주관하는 '제11회 경남민족예술인상'에는 최정규 한국작가회의 경남지회 고문이 수상했으며, 공로상과 청년예술인상 각 1명이 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