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서발전-아모그린텍,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협약



울산

    동서발전-아모그린텍,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협약

    저개발국 온실가스 감축사업 개발
    무동력 중력식 정수장치 공급

    한국동서발전㈜과 ㈜아모그린텍은 2일 정수장치 보급·운영을 통한 개발도상국·최빈국 온실가스 감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 제공한국동서발전㈜과 ㈜아모그린텍은 2일 정수장치 보급·운영을 통한 개발도상국·최빈국 온실가스 감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 제공
    한국동서발전㈜과 ㈜아모그린텍(회장 김병규)은 2일 인천 아모그린텍 검단공장에서 정수장치 보급·운영을 통한 개발도상국·최빈국 온실가스 감축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서발전과 아모그린텍은 물 부족과 수인성 질병으로 힘들어하는 탄자니아, 캄보디아 등에 무동력 중력식 정수장치를 공급하는데 힘을 모은다.

    동서발전은 사업타당성조사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탄소배출권(CER)을 확보, 이를 국내 상쇄배출권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개발로 국내외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동반 진출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해외 상쇄배출권 시장에 본격적으로 참여해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 뿐만 아니라 동서발전형 배출권 사업 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2050 탄소중립 로드맵에 따라 자구적 탄소배출 감축 뿐만 아니라 국내외 배출권사업에 적극 참여해 2050년 탄소배출제로(Net Zero)를 달성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