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의회, 재해·재난 소극 행정 포항시에 질타



포항

    포항시의회, 재해·재난 소극 행정 포항시에 질타

    포항시의회 제공포항시의회 제공
    재해·재난에 대비한 경북 포항시의 적극행정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포항시의회에서 터져나왔다.
     
    경북 포항시의회 제301회 제2차 정례회 자치행정위원회(박희정 위원장)는 2일 부시장 직속기관 및 행정안전국 예산 심사 제안설명과 정책질의를 가졌다.
     
    포항시 정경원 행정안전안전국장은 2022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3년도 예산안에 대해 설명했다.
     
    정책질의에서 함정호 시의원은 '제11호 태풍 힌남노 피해 이후 포항시가 내놓은 안전도시 포항 조성 계획'에 대한 진행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함정호 의원은 "안전도시 조성에 필요한 예산확보 세부계획과 내년 태풍에 대한 대비 계획이 있냐"고 물었고, 정경원 국장은 "현재 방향성을 잡은 계획이며, 내년부터 국토부 등 예산 확보에 나설 것"이라고 답했다.
     
    하지만 함 의원은 "10년~20년 뒤를 본다는 것은 막연한 이야기이다"면서 재원 마련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 마련을 요구했다.
     
    이와함께 '피해복구 예산 편성만 하고, 피해 복구에 나설 전담 직원을 꾸리지 않는 행정조직 개편'에 대한 지적도 나왔다.
     
    박희정 위원장은 "힌남노 뿐 아니라 지난해 태풍 오마이스 피해도 아직 복구되지 않았다"면서 "하지만 TF구성 등 피해복구를 위한 인원배치가 보이 않는다"고 말했다.
     
    이밖에 임주희 의원은 '영일만대교의 진행과정과 시민들이 납득할만한 사업추진'을 요구했고, 박희정 위원은 '순세계잉여금이 이번 예산편성에서 빠진 이유'에 대해 캐물었다.
     
    안병국 의원은 '업무분장의 모호한 부분으로 인한 시민 불편 및 어려움', '204km이는 해안선과 해양스포츠 활성화 등 해양자원의 중요성'등을 행정부에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