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 대통령, 이르면 8일 축구대표팀과 오찬…"희망은 이제부터"



대통령실

    윤 대통령, 이르면 8일 축구대표팀과 오찬…"희망은 이제부터"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한 파울루 벤투 감독, 주장 손흥민 선수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한남동 대통령 관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한 파울루 벤투 감독, 주장 손흥민 선수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이르면 8일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한 축구대표팀과 오찬을 가질 예정이다.

    대통령실은 6일 "(윤석열 대통령은) 이르면 모레 (축구대표팀과) 오찬을 가지게 될 것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태극기를 품고 선수들이 귀국하면 (윤 대통령이) 격려 시간을 갖게 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이르면 모레 오찬을 가지게 될 것을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6일 오전(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에 실패한 한국 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백승호, 조규성 등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6일 오전(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에 실패한 한국 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백승호, 조규성 등 선수들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장소는 용산 대통령실이 검토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축구대표팀을 이끈 파울루 벤투 감독과 주장 손흥민 선수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선수들이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수석은 "많은 분들이 긴 밤을 지새웠을 것 같은데 월드컵 16강전은 국민이 함께 뛴 경기"라면서 "승패를 떠나 우리 국민들의 가슴을 벅차게 한 경기였다. 모두가 승자"라고 말했다.

    이어 "카타르에서 온 12월의 선물을 국민들은 잊지 못할 것"이라며 "대표팀 여정은 여기까지이지만 희망은 이제부터"라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