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건축 인·허가 통합심의 추진…심의기간 7개월 단축



울산

    울산시, 건축 인·허가 통합심의 추진…심의기간 7개월 단축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는 이달부터 주택허가과에 통합심의팀을 신설하고, 건축 인·허가 관련 각종 심의를 한 번에 처리하는 통합심의 제도를 본격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통합심의 제도는 심의기간 단축을 통한 신속한 주택공급으로 시민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도입했다.

    도시계획심의, 교통영향평가, 경관위원회심의, 건축위원회 심의를 한 번에 처리하는 것으로, 시 사업계획승인 대상인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시행해 왔다.

    올해부터는 전담부서인 주택허가과 통합심의팀을 신설해 구·군 사업계획승인 대상인 500세대 미만, 공동주택 300세대 미만의 주거복합 건축물 등도 통합심의를 실시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앞으로 관내에 지어지는 공동주택과 주거복합 건축물, 오피스텔 등 대규모 건축물도 통합심의가 가능해져 최장 10개월 이상 소요되던 심의기간이 3개월 이내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시는 신설된 통합심의팀을 통해 건축위원회 단독 심의까지 모두 처리해 민원인의 혼선을 방지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에 나선다.

    울산시 관계자는 "심의 기간이 길어질 경우에는 금융비용 증가로 주택공급 가격 상승에도 영향을 줄 수 있어 시민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통합심의 제도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