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설 명절 첫날, 서울~순천 귀성길 5시간 예상



전남

    설 명절 첫날, 서울~순천 귀성길 5시간 예상

    설 명절 고속도로 정체 상황. 황진환 기자설 명절 고속도로 정체 상황. 황진환 기자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전남지역도 귀성 행렬이 계속되고 있다.

    명절 첫날인 21일 오전 11시 현재 서울 TG에서 순천 IC까지 5시간 9분쯤 걸릴 것으로 예측됐다.

    도로공사는 이날 하루에만 광주·전남에 차량 41만 5천여 대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했으며, 올해 설 연휴기간 고속도로 일평균 교통량이 전년 대비 23.9%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전날 오후부터 시작한 귀성방향 정체가 이날 오전 11시~12시 사이 절정에 달했다가 오후 6시에서 7시 사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설 광주·전남 평균 교통량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지난해 연휴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도로공사는 설 연휴 첫날인 이날 0시부터 고속도로(민자 고속도로 포함)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통행료를 면제하고 있다.
     
    한편 광주전남은 설 명절 연휴기간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이날까지 강추위를 보이나 22일부터는 평년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봤다. 다만 설 연휴 마지막날인 오는 24일에는 서부권을 중심으로 많은 양의 눈과 비를 예보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추위는 오늘까지 이어지겠다"며 "연휴 마지막날에는 전남 서부권을 중심으로 눈이 많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