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순천 배' 올해 첫 베트남 수출길 올랐다

뉴스듣기


전남

    '순천 배' 올해 첫 베트남 수출길 올랐다

    뉴스듣기
    '순천 배' 베트남 첫 수출선적식. 순천농협 제공 '순천 배' 베트남 첫 수출선적식. 순천농협 제공 전남 순천의 특산품인 '배' 16t이 베트남으로 올해 첫 수출길에 올랐다.

    순천시와 농협 전남지역본부·순천시지부·순천농협·순천연합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 20일 과수거점산지유통센터에서 '순천 배' 베트남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에 수출되는 '순천 배'는 베트남 호치민 도매시장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에서는 한국산 배가 품질과 맛 등에서 우수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아 앞으로도 수출 거래량은 늘어 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수출은 대만, 베트남,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279t(7억6천100만 원)을 수출했다. 올해는 350t 수출을 목표로 추진중에 있다.

    이번에 수출되는 물량은 16t으로 수출대행업무는 ㈜현농프레쉬가 수행한다.

    강성채 조합장은 "올해 첫 배 수출을 계기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순천 과일(단감, 배, 키위 등) 수출이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수출농산물 출하농가와 함께 상품성 향상을 위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소득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