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전력거래소, 올 겨울 막바지 추위에 총력 대응



광주

    한국전력거래소, 올 겨울 막바지 추위에 총력 대응

     

    역대 최대 전력을 기록했던 지난 12월에 이어 설 연휴 이후 또다시 전력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자 한국전력거래소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설 연휴 수급대책 및 올 겨울철 마지막 한파에 대비해 긴급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했다고 24일 밝혔다.

    설 연휴기간(1월 20~26일) 경영진 주관 일일 수급상황 점검 및 모니터링 체제를 가동 중이며, 연휴 마지막 날에는 기관장 및 경영진이 중앙전력관제센터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기상 및 전력수급 상황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최신 기상정보를 활용해 전력수요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설 연휴 마지막 날부터 호남 및 제주지역을 중심으로 한 적설에 대비해서는 발전공기업-전력거래소 간 구축된 적설상태 모니터링 체계를 가동하고, 발전기 기동실패로 인한 전력수급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정지 중인 석탄발전기도 선제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한국전력거래소 관계자는 "설 연휴 마지막 한파에도 전력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모니터링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정확한 수요전망을 통한 선제적이고 철저한 수급관리로 국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