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용객 안전 지켜라" 부산지하철 모든 열차에 CCTV 설치

뉴스듣기


부산

    "이용객 안전 지켜라" 부산지하철 모든 열차에 CCTV 설치

    뉴스듣기

    부산교통공사, 부산지하철 전동차 객실당 CCTV 3~4개 설치 완료
    200만화소 이상 고화질로 피사체 선명하게 식별
    열차 내 범죄·화재 발생 등에 신속 대처 가능해져

    부산교통공사는 운행 중인 부산지역 모든 지하철 객실에 CCTV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 제공부산교통공사는 운행 중인 부산지역 모든 지하철 객실에 CCTV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 제공
    부산교통공사는 현재 운행 중인 부산도시철도 전동차 객실 458칸 전체에 CCTV 설치를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공사는 객실 한 칸에 3~4대의 CCTV를 설치해 사실상 사각지대를 없앴다고 강조했다. 설치한 CCTV는 모두 200만화소 이상의 고화질로 승객 등 피사체를 선명하게 식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CCTV 설치로 열차 내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승객 안전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공사는 기대하고 있다.

    또 열차 객실에 화재감지기가 작동하거나 승객이 비상통화장치를 이용하면 운전실에 해당 객실의 CCTV 화면이 나타나 비상상황에 대한 신속한 인지와 대처도 가능하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CCTV 영상은 관련법에 따라 범죄 수사 등의 목적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다.

    한문희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열차 내 CCTV를 통해 시민들이 더욱 믿고 이용할 수 있는 도시철도 환경을 조성했다"며 "승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한 도시철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