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산시, 청년정책 계획 수립…5개 분야에 899억 원 투입



울산

    울산시, 청년정책 계획 수립…5개 분야에 899억 원 투입

    울산시청. 이상록 기자울산시청. 이상록 기자
    울산시는 올해 청년정책 시행계획을 세우고, 사업비 899억 원을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년정책 시행계획은 '청년 울산, 열정과 도전이 넘치는 도시'를 비전으로 일자리, 주거, 교육, 복지·문화, 참여·권리 등 5개 분야, 75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사업비는 총 899억 원이 투입된다.

    분야별 사업을 보면 일자리 분야는 청년인턴 채용사업 등 20개 사업에 120억 원, 주거 분야는 태화동 청년희망주택 건립사업 등 11개 사업 323억 원이 투입된다.

    교육 분야는 직업교육혁신지구 지원사업 등 13개 사업 360억 원, 복지·문화 분야는 울산글로벌게임센터 운영 등 18개 사업 90억 원, 참여·권리 분야는 청년거점공간운영 등 13개 사업 6억 원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시는 이날 오후 시청에서 '2023년 제1회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한다.

    위원회는 올해 울산시 청년정책 시행계획과 청년 위촉대상 위원회 선정 등 2개 사업 안건을 심의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청년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시정 전반에 청년의 시각을 적극 반영하겠다"며 "열정과 도전이 넘치는 청년 울산을 육성하는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