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산시·경일대, 재난안전분야 상호협력 MOU 체결



대구

    경산시·경일대, 재난안전분야 상호협력 MOU 체결

    조현일 경산시장과 정현태 경일대 총장이 28일 재난안전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했다. 경산시 제공조현일 경산시장과 정현태 경일대 총장이 28일 재난안전분야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28일 경산시청에서 경일대학교와 재난안전분야 공유·협력기반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방과 재난안전분야 발전을 위한 인력 상호교류 △안전교육 훈련과 교육과정 수행과 개발 △안전관련 사업의 위탁과 운영,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 교육활동 △경산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안전분야 자문과 활동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일대 소방방재학부는 2005년 처음 개설된 이래 소방·안전분야에서 전국 유일하게 소방 설비·점검 실무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전문성 확보를 위한 광학장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소방공무원 합격자(최근 3년간 60명)를 배출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대학의 재난관리 대응 역량을 갖춘 전문가의 의견과 정보를 공유해 경산시 재난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경산을 위해 같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