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남대, '창업중심대학' 선포…"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선도"



대전

    한남대, '창업중심대학' 선포…"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 선도"

    한남대 제공한남대 제공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창업중심대학'을 선포하고 지역 창업의 거점기관으로서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알렸다.

    25일 오후 한남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열린 '2023 창업중심대학 선포식'은 한남대 창업지원단이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 대전광역시, 창업진흥원이 후원했으며 지역의 산업계, 학계, 연구기관, 지자체 등 창업 관련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 성공에 대한 뜻을 모았다.

    이날 이광섭 총장과 신정호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 이사장이 창업중심대학 사업 선정에 기여한 이장우 대전시장에게 대학 구성원을 대표해 감사패를 수여하고, 한남대 창업지원단에 대해 창업 분야 우수부서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교수 창업자인 김인섭 생명시스템과학과 교수는 ㈜바이오피에스와 ㈜큐에스바이오텍 수익금 일부 등 8240만 원을 '한남창업기금'으로 학교 측에 전달했다. 창업 이후 김 교수는 수익금의 일부를 꾸준히 기부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2억4827만 원에 이른다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한남대 제공한남대 제공
    '2023 창업중심대학'은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지역 내 협업 네트워크를 갖춘 대학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창업 기업 사업화를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5년간 정부지원금 총 410억 원, 대전시 대응자금 12억5천만 원을 투입해 425개 이상의 예비·초기·도약·실험실 창업자를 발굴해 지원하고 매출액 2400억 원, 고용 2300명, 투자유치 470억 원, 상장기업 15개 배출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신기술들이 지역에 터를 잡고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창업중심대학 선정을 통해 우리 대학을 넘어 지역 창업 기업들의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선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