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소비자·시민단체 간담회 개최



전국일반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소비자·시민단체 간담회 개최

    불법개설기관 근절을 위한 공단 특별사법경찰권 도입 필요성 등 주요 현안 논의
    원인명 본부장 "특사경 도입으로 건전한 의료질서 확립에 앞장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되겠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서울시 소비자 시민 단체 간담회.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제공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서울시 소비자 시민 단체 간담회.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 제공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원인명)는 9월 25일(월)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서울 대표들과 간담회를 개최하여 건강보험 관련 주요 정책과 현안을 논의하고 제도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공단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득 부과 건강보험료 정산제도와 공단 특사경 도입 필요성에 관한 주요내용을 설명하고 상호 의견을 교류하였다.

    오는 11월에 첫 시행되는 소득 부과 건강보험료 정산제도는, 소득 발생시점과 보험료 부과시점이 달라 이를 악용하여 소득이 있음에도 보험료가 부과되지 않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로, 보험료 부과의 공정성과 형평성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하는 한편,

    이어서 사무장병원과 면허대여약국으로 인해 지난 14년간 건강보험 재정에 약 3조4천억원 손실이 발생하고, 불법ㆍ과잉진료 등으로 국민 건강권을 위협하고 있어 불법개설기관 근절을 위한 공단 특사경 도입 지지와 협력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에 간담회에 참석한 소비자·시민단체는 소득 부과 정산제도 필요성에 동의하며, 특사경 도입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지지를 약속하는 등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였다.

    건보공단 서울강원지역본부와 소비자·시민단체는 앞으로도 의료소비자의 권익보호 및 증진 활동을 위해 상호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계획임을 밝혔다.

    원인명 본부장은 "초고령화 사회에 건강보험의 재정건전성 확보는 가장 중요한 과제"라며, "더욱 공정한 부과로 안정적인 수입확보와 사무장병원 등 불법 개설기관의 적발 강화를 위한 특사경 도입으로 건전한 의료질서 확립에 앞장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