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꿈을 찾아라" 부산시, '2024 부산 잡(JOB) 페스티벌' 개최

부산

    "꿈을 찾아라" 부산시, '2024 부산 잡(JOB) 페스티벌' 개최

    오는 24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
    200여 개 기업 참여

    2024 부산 잡 페스티벌이 오는 24일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 제공2024 부산 잡 페스티벌이 오는 24일 벡스코에서 열린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오는 24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4 부산(JOB)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BNK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구인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발굴하고, 구직자가 원하는 기업을 찾아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올해 행사는 개막식을 비롯해 △채용관 △특별관 △홍보관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채용설명회 △부대행사관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채용관에는 모두 200여개 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대면 면접과 채용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별관으로는 부산 일자리 정책을 홍보하는 '부산시관'과 자사를 홍보하는 '부산은행관'을 만나볼 수 있다.

    홍보관에서는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등 유관기관이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사업 등을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진로와 취업 및 생애설계 등 종합상담을 지원하는 취업컨설팅관도 운영한다.

    이밖에 시 소통캐릭터 '부기'와 함께 박람회장을 둘러보는 '부기투어'와 맞춤색상 상당,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됐다.

    한편, 올해 박람회 참여기업이 정규직원 채용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하면 1인당 100만원, 기업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또, 박람회 당일 2회 이상 면접 참여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 면접지원금 2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일자리정보망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부산일자리종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