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북교육청, 2025년 늘봄행정실무사 370명 모집

대구

    경북교육청, 2025년 늘봄행정실무사 370명 모집

    경상북도교육청. 이규현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이규현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내년 3월 1일부터 도내 초등학교와 특수학교에서 근무하게 될 교육공무직원 늘봄행정실무사 370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늘봄행정실무사는 기존 방과후·돌봄을 늘봄학교로 통합 운영하기 위한 교사가 아닌 행정 업무 전담 인력으로, 늘봄학교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늘봄학교 행정 업무 처리, 운영·관리 등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올해 1학기에 180교에서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늘봄선도학교를 운영했으며, 2학기부터는 도내 모든 초등학교와 특수학교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2025년 3월부터는 초등학교 1~2학년까지 늘봄학교가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채용 대상자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는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응시 지역교육지원청을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응시자의 경우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 접수도 가능하다.
     
    늘봄행정실무사가 배치되지 않는 학교에는 기간제 늘봄행정실무사 98명을 배치하고, 2025년 1월 이후 지역별 늘봄지원센터에서 별도 채용할 계획이다.
     
    또 국립초등학교 1교와 사립 초등학교 2교, 사립 특수학교 5교에는 인건비를 지원해, 해당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채용하게 된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늘봄행정실무사 채용을 통해 늘봄학교가 더욱더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