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커피 마시고 공연도 보고…'로스팅 드림즈' 강릉서 열려

영동

    커피 마시고 공연도 보고…'로스팅 드림즈' 강릉서 열려

    핵심요약

    11월 1~3일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서 개최

    커피우주에 떠있는 주인공. 라이브랩 제공커피우주에 떠있는 주인공. 라이브랩 제공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강릉페스티벌의 미디어 퍼포먼스 '로스팅 드림즈'가 개최된다.

    '로스팅 드림즈'는 강릉의 '커피 문화'를 소재로 한 넌버벌(비언어) 형식의 미디어 퍼포먼스다. 로스팅 과정을 통해 커피가 만들어지듯 청년들의 꿈이 현실로 이뤄지는 여정을 판타지로 구성했다.

    반복된 일상에 지쳐 꿈을 잃어버린 청년 해솔이 강릉의 할아버지 커피창고에서 신비한 바리스타를 만나 자신의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며 꿈을 찾아가는 스토리로 전개된다.

    로스팅 나라. 라이브랩 제공로스팅 나라. 라이브랩 제공
    주인공 해솔이 자신의 꿈을 되찾는 여정과 함께 커피를 만드는 과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재미와 감동을 더했다. 특히 '로스팅 드림즈'는 디지털 미디어와 다양한 예술 콘텐츠가 결합된 융복합 공연으로 확장현실(XR), 증강현실(AR), 디지털 트윈, 이머시브 프로젝션 매핑, 홀로그램 등 첨단 기술과 함께 '태양의 서커스' 출신 아티스트의 핸드스탠딩, 씨어휠 퍼포먼스,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나도 바리스타' 체험도 마련한다. 관객들은 커피 프린트를 이용해 자신의 사진을 라떼아트로 만들어볼 수 있다. 또한 AR 포토존을 통해 공연의 일부를 미리 체험할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로스팅 드림즈'는 강릉이 자랑하는 커피 문화를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으로 강릉의 새로운 관광 브랜드 콘텐츠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라이브랩 제공라이브랩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