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거래소, 2천억 규모 '기업 밸류업 펀드' 개시

부산

    한국거래소, 2천억 규모 '기업 밸류업 펀드' 개시

    한국거래소가 입주해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전경. 박상희 기자한국거래소가 입주해 있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전경. 박상희 기자
    한국거래소는 2천억원 규모의 '기업 밸류업 펀드'를 본격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 한국증권금융㈜, 한국예탁결제원, 한국금융투자협회 및 ㈜코스콤 등 증권 유관기관 5사는 지난 4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2천억원 규모의 '기업 밸류업 펀드'를 조성했다.

    이 펀드는 민간연기금투자풀을 활용한 재간접펀드로 20일 하위펀드 설정을 완료하고, 21일부터 본격적인 기업밸류업 투자를 시작한다.

    주요 투자대상은 밸류업 지수 ETF와 지수 구성종목, 지수 미편입 밸류업 공시 종목이다.

    증권 유관기관은 이 펀드를 3천억원가량 추가로 조성하는 등 밸류업 투자문화가 빨리 정착할 수 있도록 연내 조성을 목표로 신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거래소는 이번 펀드 추가 조성으로 밸류업 관련 투자문화가 확산하고 증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국거래소와 증권 유관기관은 밸류업 프로그램이 탄력을 얻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계속 지원할 방침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