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동대, 해오름동맹과 상생발전 포럼 개최

포항

    한동대, 해오름동맹과 상생발전 포럼 개최

    한동대 제공한동대 제공
    해오름동맹 소속 3개 지자체와 6개 대학이 지역발전 전략을 찾기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
     
    포항 한동대는 지난 13일 김영길그레이스스쿨에서 열린 '제7회 Univer+City 대학과 도시의 상생발전 포럼'에서 포항·울산·경주 등 3개 지자체와 한동대·포스텍·UNIST·울산대·동국대·위덕대 등 6개 대학이 지역혁신과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University'와 'City'를 결합한 'Univer+City'라는 주제로, 산(産)·학(學)·관(官)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과 국가 성장 기여를 목표로 '대전환시대의 기회창출'을 주제로 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최도성 총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해오름동맹 참여 기관들의 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돼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발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포럼은 지역 대학과 지자체 간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대전환시대를 맞아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