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인천 주요 뉴스]인천 송도·청라 초고층 타워 400m 이상 유지…"원안 추진"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 송도·청라 초고층 타워 400m 이상 유지…"원안 추진"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 송도·청라 초고층 타워 400m 이상 유지…"원안 추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 6·8공구와 청라서 추진하는 초고층 타워 건립 사업을 계획대로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경제청은 송도 6·8공구에는 지상 103층, 높이 420m 이상의 초고층 빌딩을, 청라에서는 지상 30층, 높이 448m 규모의 전망 타워를 건립하는 사업을 각각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들은 높이가 400m를 넘어 인천공항과 김포공항을 오가는 항공기들의 비행 절차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추진이 불투명했지만, 이 문제를 담당하는 서울지방항공청이 가능하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추진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인천 연수구, 내년부터 산후조리비 50만 원 지원


    인천 연수구는 내년부터 소득 수준과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지역화폐로 산후조리비 5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 대상은 내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가정으로, 출생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연수구에 주민등록을 하고 실제 거주해야 합니다.
     
    지원 신청은 출생일로부터 60일 안에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출생 신고서와 함께 산후조리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지원금은 산후조리원, 병원, 약국 등 산후조리와 관련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천시, 내년부터 모든 차량 공회전 금지


    인천시는 내년부터 옹진군을 제외한 인천 전 지역에서 이륜차를 포함한 모든 차량의 공회전을 전면 금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에서 2분 이상 차량이 공회전하다 적발되면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온이 영상 5도 미만이거나 25도 이상일 경우 냉난방을 위한 5분 이내 공회전을 허용하며, 영상 0도 미만이거나 30도 이상일 경우는 적발하지 않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