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청주시, 여름철 도심 속 물놀이장 등 즐길거리 다채

청주

    청주시, 여름철 도심 속 물놀이장 등 즐길거리 다채

    장전근린공원 물놀이장. 청주시 제공장전근린공원 물놀이장. 청주시 제공
    여름철을 맞아 충북 청주시가 도심 곳곳에 다양한 물놀이장을 마련한다.
     
    청주시는 오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60일 동안 7개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일요일 하루 3차례로 나눠 2시간씩 운영된다. 월요일은 물놀이장 청소와 수질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회차별 이용 가능 인원은 △대농근린공원 300명 △망골근린공원 100명 △장전근린공원 200명 △문암생태공원 200명 △생명누리공원 200명 △각리근린공원 200명 △정중근린공원 200명 등이다.
     
    사전예약(30%)과 현장 선착순 입장(70%)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은 '청주여기' 앱(APP)으로, 유아 단체는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오는 16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각리근린공원(오창읍)과 정중근린공원(오송읍)은 이달 새로 개장하는 물놀이장이다.
     
    각리근린공원은 오창과학산업단지의 입지 특성을 반영해 실험실 테마 놀이시설이 들어선다. 정중근린공원은 생명과 나눔을 주제로 한 '생명을 나누는 소나무' 콘셉트로 꾸며진다.
     
    물놀이장에는 전문 안전교육을 수료한 안전요원과 간호요원, 야간경비 등 84명이 배치된다.
     
    청석굴 카약체험. 청주시 제공청석굴 카약체험. 청주시 제공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산업복합서비스지원단지 물놀이장은 다음달 19일부터 8월 10일까지 운영된다.
     
    매주 화~일요일 하루 2회로 나눠 2시간 30분씩 운영하며 회차별 150명이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이곳에는 조립식 풀장, 워터슬라이드, 유아용 에어풀장, 분수터널 등이 마련됐다.
     
    미원면 옥화구경 1경인 청석굴 앞 달천에서는 카약과 패들보드를 즐길 수 있다. 체험비는 카약은 1대당 1만 원, 패들보드는 1대당 1천 원이다.
     
    오는 8월 7~24일 3주 동안 매주 목·금·토·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10회씩 운영한다. 예약은 다음달 21일부터 '청주여기' 앱(APP) 또는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도심 가까운 곳에서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을 지속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