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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PV5, 유로 NCAP 최고 등급 획득…"전동화 모빌리티 새로운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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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 PV5, 유로 NCAP 최고 등급 획득…"전동화 모빌리티 새로운 장"

    유로 NCAP 별 다섯 최고 등급 획득
    EV6, EV9, EV3 이어 PV5 카고까지 안전성 검증

    기아 PV5 카고. 현대차그룹 제공기아 PV5 카고. 현대차그룹 제공
    기아 최초의 전동화 PBV 모델 '더 기아 PV5'가 유럽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9일 "PV5 카고 모델이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 상용 밴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V5 카고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안전 사양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돕고 여러 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EV6(2022년), EV9(2023년), EV3(2025년)에 이어 PV5 카고도 상용 밴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유로 NCAP 경상용 차량 테스트는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된 차량 평가 프로그램으로 유럽에서 판매 중인 경상용차 모델에 대한 안전성 검증 테스트를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부터 별 1~5 등급 시스템을 도입했다.

    경상용 차량의 평가 항목은 △주행 안전성 △충돌 방지 △충돌 후 보호 시스템과 같이 총 3개 항목으로 구성되며 종합 평가 결과에 따라 등급을 부여한다.

    유로 NCAP 측은 "PV5 카고에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과 안전 벨트 미착용 경고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고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기능을 통해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 시스템의 충돌경고와 긴급제동 제어가 효과적으로 결합되어 있어 전방 차량은 물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정확하게 감지해 충돌 사고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호평했다.

    김상대 기아 PBV비즈니스사업부 부사장은 "PV5가 우수한 실용성을 비롯해 효율적인 전동화 시스템, 다양한 공간 활용성 등을 갖추고 전동화 모빌리티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며 "이번 PV5 카고의 유로 NCAP 상용 밴 평가 최고 등급 획득으로 입증된 안전성까지 더해 글로벌 경상용차 시장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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