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가 다음달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 참가해 30여종의 모빌리티 융합기술을 선보인다.
현대모비스는 9일 "(이번 CES에서는) 사전 초청된 고객사를 대상으로만 프라이빗관으로 부스를 운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는 일반 관람객들에게 모빌리티 선행기술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북미지역 고객사를 초청해 CES를 내실 있는 수주의 장으로 삼겠다고 판단한 결과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CES에서 '진화의 층(Layer of Progress)'을 주제로 기술간 연결과 융합을 강조할 예정이다. 전장·전동화·섀시안전 등 핵심부품 각 분야의 첨단기술을 선별해 글로벌 고객사에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대표 전시품은 콕핏 통합설루션 엠빅스(M.VICS) 7.0과 전자식 제어장치인 X-바이 와이어(X-by-Wire) 기술이다.
현대모비스 M.VICS 7.0. 현대모비스 제공
먼저 엠빅스는 현대모비스의 인포테인먼트 기술을 총 망라한 콕핏(운전석) 통합 설루션으로, 7.0 버전을 새로 선보인다. 대표 기술로는 △전면 유리창에 주행정보를 투영하는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 △위아래로 확장 가능한 18.1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심미성과 조작성을 강조한 콘솔 조작계 등이다.
엠빅스 7.0에 탑재한 홀로그래픽 윈드쉴드 디스플레이(HWD)는 지난달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CES 2026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HWD 기술을 적용하면 운전자는 계기판이나 다른 조작계를 확인하지 않아도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동승자석에는 운전자와 화면을 분리해 동영상이나 게임과 같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운전자석에서는 동승석의 화면이 보이지 않도록 설계해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도록 안전성을 강화했다.
X-바이 와이어 통합설루션도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X-바이 와이어는 기계적 연결 없이 전기 신호로 조향과 제동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단일 제어기에서 두 기능을 통합해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X-바이 와이어에 이중 안전장치도 적용했다. 조향 기능에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제동장치가 차량을 안전하게 제어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AR-HUD), 저전력 디스플레이, 고성능·보급형 전기차 구동시스템 등 전장·전동화·섀시 분야의 신기술로 고객사를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