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 동영상 제작 공개
경기도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등 예비 사회초년생을 위해 '전세사기 피해예방 교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전세사기 예방 전문 강사가 출연해 청년 눈높이에 맞는 부동산 지식을 전달하고, 경기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경기도 부동산 TV'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이 영상을 경기도교육청과 협력해 도내 529개 고등학교 13만 9천여명에게도 배포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체납자 압류품 전자 공매로 2억7천만원 징수
경기도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고액 체납자 압류품 313점을 전자 공개경매로 넘겨 268점, 2억7천억원어치 낙찰받았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공매 전 자진 납부액 1억 9천만원을 합하면 모두 4억 6천만원의 체납 세금을 징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경기도는 2015년부터 전국 처음으로 압류 동산을 공개 매각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전자 공매 시스템도 구축했습니다.
경기도의회, 24일까지 정례회 연장…예결위는 17일 심사 마무리
경기도의회는 최근 경기도와의 갈등으로 파행했던 올해 2차 정례회 회기를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엿새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경기도의회는 경기도지사 보좌진의 불출석에 따른 운영위원회 파행 여파로 지난달 27일 본회의가 취소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7일까지 열리지 못했습니다.
지난 8일 내년도 본예산안과 올해 마지막 추경안 심사를 개시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7일까지 의사일정을 늘렸으며, 이에 따라 내년도 본예산안은 오는 24일 처리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잇단 AI 발생에 배합사료 제조업체 점검
경기도는 최근 가금류 배합사료 제조업체 14곳의 소독관리 상태를 긴급 점검할 결과 모두 이상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지난달 9일 화성, 14일 평택, 15일 화성 가금류 사육 농가에서 잇따라 발생한 데 따른 조치였습니다.
경기도는 사료 제조시설과 운송 차량이 농장을 반복 출입하면서 바이러스 전파 매개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지속적인 현장 점검과 소독 이행 여부 모니터링을 통해 현재 관리 수준을 유지하고 강화할 계획입니다.
경기도, 아동정책시행 실적 '우수지자체'…4년 연속 수상
경기도는 보건복지부의 '지난해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는 이 평가에서 2022년 최우수상, 2023년과 2024년 우수상을 받는 등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올해 경기도는 시·도 단위 아동정책 조정·지원체계 구축, 아동의 참여권 보장, 아동친화 환경 조성과 공공 마음건강 돌봄 인프라 확충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