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WH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전 세계적 위협"



국제일반

    WHO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전 세계적 위협"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 23명으로 늘어

    0

     

    프랑스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처음으로 사망했다.

    미국 CNN방송은 28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프랑스 환자가 폐손상을 입어 28일(현지시간) 사망했다''''고 전했다.

    세계 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이 신종 바이러스로 인해 지난주까지 전 세계적으로 44명이 감염됐으며 그들 중 절반이 사망했다.

    프랑스 감염환자가 사망해 22명에서 사망자는 23명으로 늘었다. 바이러스 감염자는 대부분 중동에 있지만 최근 프랑스를 포함해 영국·독일 등 유럽으로 확산되는 추세다. 지금까지 8개국에서 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확인됐다.

    프랑스 보건 사회부 장관은 ''''사망한 감염환자는 아라비아 반도에 체류했을 때 바이러스에 감염됐을 것이다''''고 발표했다.

    마거릿 챈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은 ''''''''전 세계적인 위협''이 될 수 있는 일명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단일 국가에서 관리할 문제가 아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 보건기구는 사우디아라비아, 튀니지와 연합해 가능한 한 이 바이러스에 대해 정보를 모으고 위험성을 평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세계 보건기구는 이 신종 호흡기 감염 바이러스에 ''''중동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 바이러스(Middle East respiratory symptom coronavirus)''''라는 이름을 붙였다. 줄여서 ''''MERS-CoV''''이다.

    이 신종 바이러스는 2003년 774명의 목숨을 앗아간 ''''사스(SARS)''''바이러스 처럼 호흡기를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열과 기침, 폐렴, 신부전증을 동반하는 바이러스다. [BestNocut_R]

    하지만 이 바이러스에 어떻게 감염되는 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