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사이버대, 2차 ‘신·편입생’ 모집



대구

    대구사이버대, 2차 ‘신·편입생’ 모집

    몽골에서 열린 대구사이버대학교 입시설명회

     

    "사이버대 최초 몽골 현지 대학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2015학년도 2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다음달 18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모집에는 특수교육학과와 사회복지학과, 복지행정학과, 한국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에서 정원내 신·편입전형과 산업체위탁(공무원 포함), 군위탁 등을 모집한다.

    편입학 지원은 전적 대학 전공과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 그밖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35학점을 취득한 경우는 2학년으로, 70학점 이상일 경우에는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또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을 이수한 경우에도 편입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 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는 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로 진행되며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주 사이버대학 최초로 몽골에 있는 학생들을 위한 현지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몽골울란바토르시립대학교에서 열린 입시설명회에는 40명의 몽골 대학생들이 현장을 참석하여 큰 관심을 나타냈다.

    이대학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최근 이주여성, 외국에 거주중인 교포, 외국인 학생들의 입학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차 마감에서는 치료와 상담계열 학과들의 강세가 두드러져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4개 학과 3학년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은 모집 인원보다 많은 인원이 지원했다. 5개 치료·상담 계열의 일반 편입(3학년) 평균 경쟁률은 5.3대 1을 나타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